고객지원
FAQ

24

앱 차단 설정/해제가 안돼요. 서비스
앱 차단 기능이 되지 않는 상황은 두 가지 입니다.

1. <앱관리> - <앱차단 설정/해제> - '요청중'으로 뜨는 경우 
앱 차단 설정/해제 시, 통신이 불안정한 경우에는 기능이 바로 적용되지 않고, '요청중'으로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와 같은 경우에는 부모 단말기에서는 요청중으로 표시되나, 실제 자녀 단말기에서는 앱이 차단 설정/해제된 상태인 경우가 많으므로, 자녀 단말기에서 직접 확인 부탁드립니다.
 (*)요청중으로 표시된 것은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없어지게 되며, 장기간 유지되는 경우 앱 재설치를 권유드립니다.

2. <앱관리> - <앱차단 설정/해제> - OFF 버튼을 눌러도 차단이 해제되지 않는 경우
자녀 정보 입력 시, 설정한 자녀 이용 정보 등급보다 높은 등급의 앱은 자동으로 차단 설정이 되어 있으며, 
이용 정보 등급을 조정하지 않은 경우에는 차단이 해제되지 않습니다.
앱 차단을 해제하기 원하시면, 자녀 이용 정보 등급을 수정하시기 바랍니다.
 (*)사이버안심존 부모용 앱 - <자녀정보관리> - <자녀이용정보등급> 상향 수정

어플 삭제 시 비밀번호 오류가 발생합니다. 서비스
사이버안심존은 실시간으로 데이터 전송이 이루어지므로, 네트워크 연결이 불안정한 경우에는 렉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플 삭제 시 맞는 비밀번호를 입력하여도 비밀번호가 맞지 않아 삭제가 되지 않는 것 또한
네트워크에 연결이 불안정한 경우에 발생하는 오류일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경우에는 스마트폰의 네트워크가 연결이 불안정하지는 않은 지 확인 후 사용 부탁 드립니다.
자녀 한명에 부모 둘을 등록할 수 없나요? 서비스
자녀 한명에 부모 둘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부모1과 자녀간의 설치,회원가입, 자녀정보 등록을 진행해주시고 

부모2의 사이버안심존(부모용)을 설치해주실 때, 자녀정보를 동일하게 등록하시면 부모1,부모2 모두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폰의 기본브라우저(크롬) 외의 브라우징 앱도 유해사이트 접속 차단이 되나요? 서비스
사이버안심존은 기본브라우저(삼성인터넷,크롬 등) 외의 기타 브라우저 앱(네이버,다음, 등)을 통한 

유해사이트 접속도 차단하고 있습니다.
다자녀를 관리하고 있는 부모입니다. 자녀 한 명을 삭제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이용방법
자녀 삭제는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자녀삭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자녀삭제 방법**** 
1. 자녀의 사이버안심존 앱 삭제
2. 홈페이지(http://ss.moiba.or.kr 혹은 사이버안심존.kr) 접속 
3. 로그인(휴대폰번호, 비밀번호) 
4. 우측 상단의 정보수정 선택 
5. 자녀 정보 수정 메뉴 에서 삭제할 자녀 선택 후 삭제버튼 클릭

(*) 자녀정보 수정에서 자녀를 삭제하는 것은 해당 자녀의 탈퇴를 의미합니다. 자녀 삭제 후에도 사이버안심존은 실행될 수 있으므로 자녀의 폰에서 사이버안심존 앱을 삭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